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지식

네이버, 카카오 잔여백신 접종 예약 및 조회방법 (노쇼백신)

코로나 잔여백신을 맞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잔여백신을 노쇼백신이라고도 하는데, 뜻은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 접종을 하겠다고 예약을 했으나 접종 당일 병원에 나타나지 않아(no-show) 남게 된 잔량을 뜻합니다.

예약 미이행 뿐만 아니라, 당일 건강상태에 따라 의사가 맞지 않는 것을 권장하였을 경우에도 잔량으로 남을 수가 있는데요.

이러한 잔여백신의 폐기량을 최소화 하기 위해, 미접종된 백신을 조회, 예약하여 접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건이 있는데요,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어야 하며 사전 접종 예약 또는 접종 이력이 없는 자여야 합니다. 상기 조건에 해당되신다면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잔여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및 조회 방법

 

 

 

* 노쇼백신은 네이버카카오톡을 통해 접종 예약 신청이 가능한데요.

근처 의원에 잔여백신이 남을 경우, 본인에게 알림이 오도록 신청하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알림이 오더라도 빠르게 신청하지 않으면 다른 신청자에게 넘어갈 수 있으니 재빠르게 잔여백신 접종 예약을 해야만 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우선 네이버에서는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 또는 "잔여백신 예약" 이라 검색하면 됩니다.


PC나 어플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하고 접종1시간내 가까운 병원을 검색하여 잔여백신 접종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조회

카카오에서는 카카오톡 하단에 있는 해시태그 (#) 버튼을 누르시구요.

 

상단에 보시면 #잔여백신 이라고 되어있는 것을 누르신 후 자택이나 회사 근처로 설정하신 뒤 노쇼백신이 남은 곳을 찾으시면 됩니다.

 

 

 

병원을 찾은 뒤 선택하고 알림신청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보통은 전부 잔여 0개로 뜰 겁니다. 그런 경우에는 마냥 기다리기보다 해당 병원에 전화하여 미리 예약 신청을 하시는 편이 좋아요.

단, 5-10분 이내로 갈 수 있는 가까운 병원이어야 하며, 소규모 의원이 좀 더 가능성 있습니다. 또한 소아과나 산부인과에 전화하여 예약하는 편이 좀 더 예약잡기 수월하답니다.

이 있다면 당장 가서 맞을 수 있는 거리에 있는 병원만 잔여백신 접종 예약을 잡으세요! 아니면 대기 명단에서 밀리는 경우가 있거든요.

 

+ 여담이지만 백신 접종의 여파로, 요즘 약국에서 타이레놀 구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그러니 백신을 맞기 전에 타이레놀 진통제 미리 구해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접종 이후 통증이나 발열, 근육통이 심한 경우 복용해야 하는데 미리 구하지 않으면 굉장히 고생하실 거에요. 

타이레놀이 없다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포함된 다른 약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꼭 타이레놀이 아니어도 돼요. 

 

추천 - 펜잘ER, 타세놀ER, 써스펜ER 등

저는 급할 것이 없으니 제 차례가 오는걸 기다리려고 합니다. 잔여백신 또한 저보다 더 필요하신 분들이 먼저 맞는게 낫다고 생각하거든요.

 

어쨌든 모쪼록 다들 잔여백신 접종 예약 잘 하시고 주사 맞으셔서 코로나 함께 잘 이겨내길 바라겠습니다. 하루 빨리 집단 면역 생기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