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집정보

[약수역] 양갈비 프렌치랙 찐 맛집 - 삿포로 바베큐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여러분, 혹시 양갈비 좋아하시나요? 저는 참 좋아하는데요. ㅎㅎ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약수역(3호선, 6호선) 근처의 양갈비 맛집을 한 곳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이름은 삿포로 바베큐 이고요. 나름 단골이던 곳인데 직장을 옮기게 되면서 자주 갈 수 없게 되어 참 아쉽습니다. 그래도 퇴사 이후로도 몇 번 간 적이 있을 정도로 정말 찐으로 맛있는 곳이랍니다! ㅎㅎ

 

자, 그럼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볼게요.


삿포로 바베큐

 

위치 : 약수역 6번출구 도보 1분거리

영업시간 : 월~토 오후 5시 ~ 밤11시

(일요일 휴무)

 

재료소진시 조기 영업마감하며, 예약이 가능한데요. 코로나 이전에는 통으로 빌려 회식도 했었답니다. ㅎㅎ

 

좌석은 바 테이블 형식인데 8~9명 정도 앉을 수 있는 정도로, 가게는 넓지 않습니다.

 

주차는 거의 불가하다 보시면 될 것 같고, 근처에 있는 다산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삿포로 바베큐 메뉴판

주 메뉴의 가격은 사진과 같습니다.

 

프렌치랙 2만 6천원 / 양갈비 2만 2천원 / 양가라아게 1만 8천원 / 양얼큰라면 8천원 / 마늘밥 3천원

 

저는 이 이 집의 메인과도 같은 프렌치랙을 가장 좋아하는데요. 프렌치 랙이란 양고기 중 가장 귀하고 고급스러운 갈비 부위로, 지방이 적고 고기결이 부드러우며 육즙이 아주 풍부한 부위입니다.

 

최근에 갔을때 시켰던 메인 메뉴는 역시... 프렌치랙^^ 이었구요. 맛은... 아래에서 사진 보면서 설명드릴게요.

 

삿포로 바베큐

프렌치랙 2인을 시키면 준비되는 그릴. 기름칠을 먼저 해줍니다.

 

직원분이 해주시기 때문에 구경만 하면 돼요~

 

삿포로 바베큐 양갈비 프렌치랙

기름칠을 하고나면 등장하는... 영롱한 양갈비 프렌치랙! (2인)

 

고기 질이 정말 좋아보이지 않나요? 그날 영업할 만큼의 양만 들여오신다고 하는데 그래선지 고기가 정말 신선하고 좋습니다.

 

곁들여 먹을 채소와 버섯도 함께 구워주시는데, 양고기 육즙과 함께 구워지는 그 맛이 얼마나 별미인지 몰라요.

 

삿포로 바베큐 프렌치랙

취익 취익 소리와 함께 맛있게 익어가는 중~ 직원분이 먹기 좋게 구워주시고 한 입 크기로 잘라 주기까지 하셔서 손님들은 편하게 먹기만 하면 된답니다. 남이 구워주는 고기가 제일 맛있어!ㅋㅋ

 

다 구워지면 접시 위에 올려주시기도 하세요. 이러려고 좌석 형태를 바 테이블로 하셨나봐요~ 

 

삿포로 바베큐 프렌치랙

어느새 맛있게 익은 양갈비의 영롱한 자태... 양파 위에 얹어진 모습이 아주ㅋㅋㅋ 귀엽죠?

 

사진에는 없지만 갈빗대에 남은 고기도 정성스레 바짝 익혀서 먹기 좋도록 그릇 위에 올려 주신답니다. (무뚝뚝하지만 친절하신 츤데레 사장님ㅎㅎ)

 

맛은 어떻냐고요? 촉촉하고 부들부들, 야들야들한 식감에... 맛은 담백하면서도 육즙이 팡팡이었습니다 ㅠㅠ 글 쓰다보니 또 먹고싶어지네요. 

 

양고기, 냄새때문에 잘 못먹겠다 하는 분들 많으시죠? 이날 같이 갔던 지인이 평소에 양고기를 안 먹는 분이었는데, 제가 하도 맛있다 하니까 궁금해서 따라오셨어요ㅋㅋ 그리고... 결국 그날 양갈비 프렌치랙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셨답니다.

 

그 정도로 맛있는 곳이라는 얘기죠~ㅎㅎ

 

삿포로 바베큐 사이다와 생맥주ㅜ

양갈비와 함께 빼놓을 수 없는 음료! 생맥주~~

 

저는 이때 술을 끊는 중이어서 사이다를 마셨네요ㅠ 화려한 흑역사(...) 때문에 한참 반성하던 시기였어요ㅋㅋㅋ

 

삿포로바베큐 양얼큰라면

양갈비를 다 먹어갈때쯤 시키는 이 집만의 또 다른 별미! 양얼큰라면 등장이요~

 

라면에 양고기를 넣고 청양고추와 매운 고춧가루를 팍팍 넣어 말그대로 얼큰!한 양라면 입니다. 라면은 신라면을 쓰시는 것 같았어요. (라믈리에ㅋㅋ)

 

매콤한 라면과 함께 간간히 씹히는 양고기의 조화ㅎㅎㅎ 라면치고는 비싸지만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아참, 이 곳 마늘밥도 정말 맛있는데 사진이 없네요ㅠㅠ 한공기 정도는 시켜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이날 지인에게 대접하는 날이어서 돈이 꽤나 나갔지만(ㅠ) 정말 맛있는 곳이라 후회는 없어요. 좋아하는 사람들 꼭 한번씩 데려가는 맛집이거든요. ㅎㅎ 

 

약수역에 맛집이 꽤 많은데 다른 곳들도 조만간 풀어봐야겠습니다 ㅎㅎ

 

제 글을 보시고 괜찮으셨다면, 그리고 프렌치랙을 좋아하신다면 시간 되실때 약수역 삿포로바베큐 한 번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곧 저녁시간이네요. 맛있는 저녁 드시기를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