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맛집정보

강원도 삼척 맛집 신다리, 부영닭강정|양양 물치항 회센터

안녕하세요. 강원도를 사랑하는 서울사람~ 랭이입니다.

 

강원도 여행은 가도 가도 질리지 않는 것 같아요.

 

제가 강릉을 제일 많이, 여러번 갔지만 오늘은 삼척과 양양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삼척 맛집

신다리

신다리

위치

강원 삼척시 진주로 30-49


영업시간 

매일 11:30 - 19:00
일요일 휴무

 

이 곳은 삼척 현지인 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맛집 중의 찐 맛집 입니다!

 

신다리를 소개하기 위해 이 포스팅을 썼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모든 메뉴의 가격이 5-6천원으로 가성비도 매우 뛰어난 최고의 맛집입니다.

 

저는 동치미국수(5,000원)와 비빔국수(5,000원)를 주문했습니다.

 

우선 비빔국수 입니다! 익숙한 맛이지만 양념 맛이 기가 막혀요.

 

비빔국수에 김가루까지 넣으면 더 맛있어지는 건 말 안해도 아시리라 믿어요. 국수 위에 뿌려진 콩가루가 비법인건지... 정말 너무 맛있어서 허겁지겁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국수 양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5천원 받고 이렇게 많이 주셔도 되는 건지... 사장님 최고.

 

그리고 동치미 국수입니다. 비빔국수도 맛있지만 이 동치미 국수가 신다리의 찐 대표 메뉴가 아닐까 싶어요.

 

제가 먹어본 그 어느 국수보다 맛있었습니다. 보기에는 평범해보이지만... 일단 국물 한번 들이켜 보시면 눈이 번쩍 뜨이실 거에요. 

 

살얼음이 동동 떠있어 시원한 것은 당연하고, 동치미의 깊은 감칠맛이 끝내줍니다. 

 

처음에는 냉면 버전으로도 시킬 수 있어서 뭘 시킬까 고민하다가 국수를 골랐는데 잘 한 선택인 것 같아요. 

 

냉면이었어도 맛있었겠지만 국수소면과 너무 잘 어울리는 것 있죠.

 

저 많은 국물 한 방울도 남김없이 다 비웠습니다.

 

삼척 가서 신다리에 가신다면 꼭 꼭 꼭 동치미 국수 드시길 추천드려요.

 

이 집 메뉴 전부 다 맛있다고 하니 근처에 가게 되시면 제발 드셔보시길...

 

가게 내부에는 이렇게 손님들의 낙서 메모지도 붙어있어요. 

 

벽에 낙서 하는 것보다 이렇게 종이로 붙여놓는 게 더 나은 것 같네요. ㅎㅎ정겨운 낙서들~ 

 

가게 분위기는 조그마한 시골 동네 가게 느낌이었습니다. 밥 시간에 가면 대기가 길 수 있으니 미리 연락해 보시고 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중앙시장 부영닭강정

부영닭강정

위치

강원 삼척시 진주로 12-21 중앙시장B동 5호

 

영업시간

매일 10:00 - 19:00 
화요일 휴무

 

닭강정 소(小)자 8,000원
닭강정 대(大)자 16,000원

삼척 중앙시장의 부영 닭강정입니다. 포장 판매만 한다고 하니 숙소에서 드시는 게 좋겠습니다.

 

저는 신다리에서 식사를 한 뒤 포장을 해 숙소에서 야식으로 먹었는데, 식어도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맵지않아서 아이들과 맵찔이들이 먹기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매콤한 걸 좋아하는 편이라 조금 아쉬웠지만 항상 자극적인 것만 먹을수는 없죠 뭐 ㅎㅎ

 

양양

물치항 회센터 - 연희네

물치항 회센터

위치

강원 양양군 강현면 동해대로 3584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가게별로 상이할 수 있음

 

주차 무료

 

물치항 회센터 안에는 많은 횟집이 있는데요, 저는 연희네 횟집 이라는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같이 간 친구가 부산 사람이라 그런지 횟집에서 바가지 쓰지 않는 법을 잘 알더라구요 ㅋㅋ 사장님과 몇마디 나누더니 오징어 회, 멍게, 우럭이랑... 광어인가? 아무튼 이름 모를 회를 3만원인지 4만원에 득템했습니다.

 

친구가 계산해서 금액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두 사람이 먹기에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이었어요. 금액에 맞춰서 이것저것 회를 떠 주시는 것 같았어요.

 

아 그런데 상추, 마늘, 고추, 초장, 간장, 와사비 세트는 3,000원 추가해야 해요. 기본으로 주지 않습니다.

 

이 점은 조금 아쉬웠지만, 바닷바람 맞으면서 회를 먹을 수 있으니 자릿값이라 생각하기로 했어요.

 

강원도는 역시 오징어 회 아니겠습니까. 회는 잘 모르지만... 오징어회가 너무너무 신선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멍게도 안 짜고 바다향기 가득!

 

흰살 생선회도 쫄깃쫄깃하니 싱싱하더라구요. 적당한 가격에 여러 종류의 신선한 회를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양도 많아서 저희는 포장해서 숙소로 가져갔네요 ㅎㅎ

 

아 참, 물치항 회센터 주차장쪽에 새우튀김 파는 트럭있는데 배 부르더라도 새우튀김은 꼭!! 사 드세요. 개! 존! 맛!

 

제 맛집 정보가 출출하신 여행객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